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금은 디지털 시대 청약을 준비할때 입니다.(부의 서행차선,경제적자유,n잡러)
    금융 2020. 10. 6. 21:24
    728x90

     

    안녕하세요? 똑형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시대 청약을 준비해야 한다는 주제로 글을 써 보겠습니다.

    부동산 청약 이야기 이냐고요? 청무피사가 대세인 시대에 청약이야기는 아닙니다.

    부모님이 강북에 사시는 분들은 판교나 위례 분양할때 쌀 때 그런 곳 왜 청약을 하지 않았냐고 원망을 부모님께 많이들 하시죠?

    https://youtu.be/xOKA1VF3oew

     https://youtu.be/T14ZRvyusEs

     

    지금은 본인들이 자녀들에게 원망을 받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왜 블로그를 하지 않았냐? 유투브를 하지 않았냐? 인스타그램은 또 왜 안 하셨냐 하고요?

     

    회사 다니기도 힘들다고요? 아버지는 회사만 다니면 된다고요? 어중간하게 대기업

    20년쯤 다닌 사람들이 번아웃 되어 더 이상 본인들은 할일 다했다고 생각하시는게 제일 힘든 사고방식입니다.

    정년퇴직 후에도 30년 이상은 더 살아야 하는 시대입니다.

    100세 수명이 기본이 되어 가는 시대인 거죠!

     

    디지털 시대 청약은 즉, 어디가 터질지 모르는 기회를 지금 여러 군데에서 주고 있는 것입니다. 본인이 잘 하는 하나씩은 있기 마련이고 그걸 소구점으로 채널(유투브,블로그, 인스타그램 부터 최근에 많이 생기는 PDF전자책까지)을 활용한 블루오션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대를 살아 가는거죠!

     

    저는 오늘 부의 서행차선과 n잡을 통한 경제적 자유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 위해 이렇게 디지털 청약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이 요즘 화두이기도 많이들 이야기 하시죠?

    기존에 자본으로 결정되어 지던 부의 대물림이 다른 방식을 통해 추월시킬 수 있다는 개념인데요! 저는 안타깝게도 이미 개인의 부의 추월차선은 평범한 사람들이 다가가기에는 너무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게는 부동산을 통해 월세로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는 경우인데, 최근 몇년사이 그 기회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부동산 제외한 흔히 돈 된다고 하는 아이템들은 대기업자본부터 그 기회를 박탈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부의 서행차선 개념으로 n잡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천천히 조금씩 "가랑비에 옷깃 젖듯히" 경제적 자유를 위해 다가 가는 것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대학 졸업과 동시에 생산성과 연계되는 직업을 가지셔야 합니다.

    꼭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장기 고정금리로 본인이 살집을 먼저 마련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n잡의 기본인 본인의 주잡이 결정되는 것이죠!(대출을 갚기 위해서라도 직장 생활은 성실하게 합니다-그리고 절대 그 대출을 다 갚아야 한다는 모순에 빠지면 안됩니다-지금과 같은 저금리에서는 재화의 가격의 상승으로 대출은 세팅하고

    자산의 가치만 올리면 됩니다-대출규모는 그대로 두고 자산만 키우면 됩니다.)

     

    이 때 흔히들 착각하는 것이 결혼할때 은 마련하는게 맞지 않냐라고 하는데,

    이미 결혼은 필수가 아닌 선택의 시대입니다.

    그리고 이 때 추가하시면 좋은게 실비보험과 같은 우수한 보험을 준비하시면

    기본적은 2개의 주춧돌은 세우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건강과 기본적인 주거 안정이 모든 것의 기본입니다)

     

    30대 초반부터 본인집을 소유하시고 직업에 가까운 직장을 확실히 세팅하시면

    기본적인 금융지식을 공부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자동차세 1월에 내는법, 부동산 거래하는 법, 신용점수 관리하는 법, 체크카드 사용법 등 학교에서 안 가르쳐 주는 금융지식은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쌤의 어른학교를 통해 사회 초년생들의 금융지식에 관심을 표현하기 시작했고 필요한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직장에 적응을 하시면 이제 부의 서행차선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부의 서행차선의 방법은 크게 투자금이 들어가는 게 있고 안들어 가는게 있습니다.

    투자금이 들어가는 것은 스마트스토어,편의점부터 무인 아이스크림가게, 태양열, 에어앤비 등이 있고 투자금이 안 들어가는 것은 본인이 잘하는 것을 대중에게 소구시켜 이익을 취하는 것입니다.

     

    저는 투자금이 안 들어가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볼려고 합니다.

     

    1) 먼저 블로그를 시작해 보십시요! 글쓰기를 더 잘하시면 더 좋습니다.

    본인의 생활모습부터 관심사, 맛집 방문까지 단기에 방문자를 늘릴려면 본인이 이웃을 많이 만들면 됩니다. 이 때 단순 흥미 소재만의 소구는 한계가 있고 본인이 잘 하시는 것을 발굴해서 1~2가지 아이템으로 어느 정도 블로그가 유지되면 네이버 같은 경우는 광고 에드센스를 신청하면, 광고 수익과도 연계가 됩니다.

     

     

     

    2) 이 블로그 글 들 중 인기가 많은 글, 즉 호응이 좋은 글 위주로 유투브를 만드십시요! 유투브는 광고 조건이 점점 강화되어 이제는 구독자수 1천명, 조회수 4천시간이상 등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조건을 걸고 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조금씩 계속 하십시요! 특히 고민할 시간에 시작하시면 조금씩 방향을 수정해 가시는걸 권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들기도 하고 얼굴을 들어내고 만들어야 하냐 말아야 하냐 등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일단 시작해 보십시요!

    <현샘의 어른학교>

    youtu.be/Q0tRFEeVhrg

     

    3) 그 다음은 본인만의 장점이 크면 더 좋은 부분입니다. 유투브까지 제작한 내용 중 강의가 가능한 내용이 있으시면 강의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행히 10년 이상 ETF를 했고 양방향이란 투자법을 완성하여 강의를 시작한 단계입니다. 처음에는 프립, 크몽 등에 강의료의 20%를 내고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강의가 확장되고 하면 자연스럽게 수익을 늘어날 것입니다.

    저는 1:1로 눈높이 교육을 하는게 좋고 사람들에게 투자법을 가르쳐 주는걸 좋아해서 낮은 가격에 강의를 시작해서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강의 재능기부 수준입니다. 본인의 직업이 대중의 요구와 유사하면 좋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교육/면접/요리 등 수요가 있는 시장입니다.

    <플립 양방향 강의>

    코스피 지수 양방향 투자법

    https://www.frip.co.kr/products/139670

     

     

    <크몽 양뱡향 강의>

    https://kmong.com/gig/247985

     

     

     

     

    4) 마지막으로 제가 도전해야 할 부분인데요! PDF 전자책 부분입니다.

    양방향, 부동산, 금융지식 정도의 주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00만원으로 하루에 3만원 버는 법!

    부동산 공부 시작하는 5가지 방법!

    보험은 아는 사람한테 가입하는게 아니예요!

    같은 직접적인 목적을 들어내는 제목으로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위 내용은 어차피 블로그나 유투브에 소개되었던 내용을

    예시와 심화위주로 기존 내용에 10~20%를 첨언해서 만들면 됩니다.

     

    대기업을 다니는 것은 큰배를 타고 가는 것입니다. 화려한 만찬과 수영장 딸린 배에서 즐겁게 지내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언제가는 반드시 경고없이 뒤에서 발로 차서 뛰어 내리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배를 타고 가는 도중에도 스스로 수영 연습도 하고 작은 보트도 만들어 봐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청약은 이렇듯 남들이 아직 하지 않지만 기회는 많은 것들에 도전해 보고 조금씩 방향을 수정해 나가면서 한번 만들어 놓으면 확대 재생산 될 수 있는 평생의 수익원을 만들어 부의 서행차선 ->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부의서행차선

    #경제적자유

    #n잡

    #블로그

    #현샘의어른학교

    #양방향

     

     

     

     

    댓글

Designed by Tistory.